테무 사기 쇼핑몰인가, 테무 탈퇴 방법 30초면 된다
2023년 가을부터 대한민국 해외직구판을 강타한 테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존 해외직구 쇼핑을 알리익스프레스가 크게 점령하고 있었는데 북미를 접수하고 한국으로 진입한 테무의 초반 기세가 무시무시합니다. 그러나 중국 기반의 쇼핑몰이라는 점에서 사기가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과연 테무가 사기 쇼핑몰인지 그리고 가입은 했지만 탈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탈퇴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테무 사기 쇼핑몰인가, 테무 탈퇴 방법
난데없이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하거나 웹서핑을 할 때 툭툭 튀어나오던 테무 광고 많이 보셨죠? 어느 날부터 엄청나게 자주 보입니다. 저 역시 인터넷 검색 중에 엄청 자주 나와서, 그리고 공짜입니다, 90% 할인입니다 라는 문구에 혹해서 눌러보았다가 알게 된 쇼핑몰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이용해 본 해외직구 사이트입니다. 그런 테무 쇼핑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테무는 사기 쇼핑몰인가?
테무가 사기 쇼핑몰이라고 저에게 묻는다면 '아니요'라고 대답하겠습니다. 대신 '품질은 떨어지지만 가성비 있는 쇼핑몰'이라고 대답하겠습니다. 물론 직접 구매해 보았기 때문에 말할 수 있습니다. 이미 북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쇼핑몰이 한국에 와서 사기를 칠일도 없을뿐더러, 직접 구매해 본 결과 제대로 된 제품이 도착했기 때문입니다. 저의 테무 쇼핑 후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물론 표본이 적기는 하지만 없는 제품을 팔거나 물건을 배송하지 않거나 하는 사례는 인터넷을 찾아봐도 별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알리익스프레스가 그러한 경우가 많았죠. 또한 가품 논란이 항상 있는데 가품은 국내 쇼핑몰인 쿠팡, 11번가 등 대형 쇼핑몰에서도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많이 확인하는 게 구매후기, 상품리뷰인데 처음 테무가 국내에 서비스가 시작되었을 무렵에는 상품리뷰가 대부분 해외에서 작성된 게 많았습니다. 기존 북미나 다른 나라에서 판매되었던 상품에 대한 리뷰가 모두 보이는 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게 됨에 따라 아이디 옆에 태극기가 그려져 있는 국내 이용자분들의 리뷰가 많이 보입니다. 물론 북미 쪽 국기를 단 리뷰도 많습니다. 모든 구매자가 만족스럽지 않겠지만 대부분 일치하는 게 사기라는 내용은 거의 없고 '이 가격에 이 정도면 쓸만하네'였습니다.
즉 '가품인이나 사기라고 생각하기보단 이 돈을 냈는데 이 정도면 만족한다'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물론 테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 중 상당수가 유명 대기업제품을 모방한 가품들이 많이 있고, 상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대신 가격이 무서울 만큼 저렴하다는 것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럼 뭐가 좋은 건가?
역시 첫 번째 장점은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테무에서 내세우는 슬로건은 '황제처럼 쇼핑하라' 즉 너무 저렴해서 황제처럼 마구잡이로 쇼핑해도 부담이 없다는 점을 내세운 것입니다. 또한 무료 반품이 가능하고 물품의 가격이 변동이 되면 배송 도중에도 물품의 변동된 가격만큼 포인트로 돌려준다는 점이 있습니다.
최대 90% 할인으로 고객을 끌어들일 만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지 않는 저도 보고 있자면 '어 이거 싸네 사둘까'싶은 것들이 자주 보입니다. 실제로 바로 쓸 거 같지도 않은데 싸니까 사둘까? 싶은 것들이 요. 그 밖의 보다 자세한 혜택과 장점은 아래 다른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걸 사면서 품질은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품질을 기대할 만큼의 가격으로 판매하지도 않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고품질의 전자기기를 단돈 몇천 원 , 몇만 원에 판다? 이것 역시 잘못된 기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딱 그 가격에 맞는 퀄리티를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는 이 가격에 이 정도면 괜찮네 정도로만 생각하세요.
제가 구매해 본 게임기와 상하의 한벌짜리 실내복은 저에겐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단 게임기는 작동이 잘되었고, 옷 역시 저의 이번 겨울 실내복으로 잘 입고 있습니다. 다만 옷은 품질이 품질인지라 벌써 보풀이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다음 겨울까지만 입고 버려야 할 거 같습니다. 다만 그 상하의 실내복(기모가 들어있더군요)이 16,000원이었습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기모가 들어간 상하의 옷을 사려면 못 줘도 3~4만 원은 주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외출복이 아닌 집에서 아무렇게나 입을 옷을 구한 거라 저는 대만족 했습니다. 물론 품질을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그건 구매하시는 분들의 성향이니 누가 옳고 그른지 따질 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자기만족이면 되니까요. 단지 싸다고 해서 무조건 나쁜 건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싸더라도 나에게 필요하고 만족이 된다면 좋은 게 아닐까요.
테무 탈퇴 방법
테무가 사기는 아니지만 이용해 보신 후 탈퇴를 원하시는데 탈퇴 방법을 모른다고 지식인 같은 곳에 많이 올라와있어서 직접 탈퇴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여러 메뉴중에 숨겨놓은 듯한 기분이 드는 곳에 계정 삭제 메뉴가 있습니다. 앱을 많이 사용하시니 앱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사진과 함께 보시면 금방 계정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앱을 접속하셔서 화면 하단의 '나' 탭을 선택하세요.
2. 바뀐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3. 화면 상단에 있는 '계정보안'을 눌러주세요.
4. 화면 하단에 'Temu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5. 계정을 삭제하는 어쩌고 저쩌고 내용이 있고 하단의 영구적으로 삭제하고 싶다는 글을 체크해 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6. 계정 삭제 이유를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7. 계정을 삭제할지 다시 물어보면 '예'를 선택하시면 신원확인이 필요한데 이메일 인증코드나 가입하신 구글메일로 바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8. 인증이 끝나면 최종 삭제 요청이 되었다고 나옵니다. 다만 바로 삭제가 되지 않고 7일이 지나야 삭제가 완료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 요즘 핫한 중국 해외직구 쇼핑몰인 테무에 대해서 테무가 진짜 사기인지 그리고 테무 탈퇴는 어떻게 하는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본문에도 적었지만 최소한 사기 쇼핑몰은 아닌거 같습니다. 품질보단 저렴하고 대량으로 구매하는것이 필요하시다면 한번쯤 이용해 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올영세일 기간 및 할인혜택, 3월 1일 시작 (0) | 2024.02.29 |
---|---|
기별부인 뜻, 조선시대 이혼관련 용어 정리 <밤에피는 꽃> (0) | 2024.02.19 |
2024 용인서울 고속도로 설연휴 통행 이벤트 (0) | 2024.01.17 |
한글 맞춤법 검사기 4종류 특징 및 장단점 소개 (0) | 2023.12.30 |
테무 후기 사기는 아닌 가성비 중국 쇼핑 앱 (0) | 2023.12.15 |
댓글